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 기출문제 풀고 합격했어요!!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에 취업에

불을 밝혀드리는 취업코디네이터입니다.

오늘은 너무 많은 질문을 받았었던 것들 중

한가지, 무역영어 자격증에 대한 질문의 답변을

포스팅으로 준비해왔습니다!

어떤 질문이 가장 많았었냐면

"무역영어 1급 기출문제만 풀어도 합격할 수 있나요?"

"무역영어 기출문제 몇 회차 정도 풀어야 하나요?"

이런 질문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에 대한 답변을 제가 포스팅으로 준비했습니다.

무역영어 자격증은 문제은행식이라서

기출문제가 아주 중요합니다.

기출문제에 대한 내용이 가득 담긴

실제 무역영어 1급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의

합격후기를 한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역영어 1급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꼭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도전한 무역영어 1급 시험에서

비전공자인 내가 한 달만에 합격했다.

이번 학기를 휴학하면서 최대한 많은 자격증을

따는 것을 목표로 잡았었다

이번에 무역영어 1급을 합격하면서

목표 달성에 있어서 좋은 스타트를 할 수 있었다

무역영어 1급 자격증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내가 공부한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사실 무역영어 자격증은 금방 딸 수 있다고해서

작년에 혼자 독학으로 따려다가 불합격했었다...

단기간에 금방 딴다는 말은 전공생이나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인 것 같다.

그래도 비전공자이면서 무역관련 경험이

전혀 없는 나도 약 한 달동안 준비해서

합격한 것을 보면 도전해볼만한 자격증이다

작년에 인강을 듣지 않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공부했는데

너무 많은 어려움을 느껴서 이번에는

무역관련 자격증 강의로 가장 유명한 빙글리쉬닷컴에서

인터넷강의를 수강했다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 등 무역자격증 인강은

대부분 빙글리쉬닷컴에서 공부해서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 직접 강의를 들어보고

공부를 해보니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주시고 시험에 나올 만한 부분들을

정확하게 짚어줘서 정말 좋았다.

책을 보면 중요한 부분인 인코텀즈 2020에 대한 설명

그림-영어조항-한국어설명 순으로 되어 있어서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다.

교재는 퍼펙트 무역영어 1급!

교재의 내용은 이론-기출문제-모의고사-무역관련규범

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기출문제도 많이 수록되어 있다.

위의 사진에 보면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페이지인데

단순히 기출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 밑에 해설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무역영어는 문제은행식 시험이라서

기출문제가 엄청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기출문제를 풀기만해서는 안되고

해설을 통해서 틀린문제들을 이해하고

내것으로 만들고 넘어가야한다.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나는 무역이론에는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라서

공부하면서 등장하는 내용이 많이 생소하거나

낯선 부분이 많이 있었다 그리고 영어에 자신이 있다해도

무역영어에 관한 영어 단어와 이론을 모르면

풀 수 없는 문제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 나는 강의를 다 듣고 난 후에

중요한 용어들과 영어단어들을 한 번 더 정리를 했다

빙글리쉬닷컴의 이론강의를 모두 다 듣고

기출문제를 2년치 다 풀어보고

기출문제해설 강의도 들었다

빙글리쉬닷컴에는 기출문제풀이

즉, 해설강의가 마지막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강의만 들어도 진짜 큰 도움이 된다.

그렇게 공부를 마치고 시험을 본 결과

무역영어 1급 시험에 합격했다!

사실 엄청 열심히 공부한 것이 아니라서

고득점은 아니라서 부끄럽지만

모든 과목에서 평균 60점을 넘겨서 충분히 만족한다!

평균 60점만 넘으면 되는 시험이니

효율적으로 빠르고 쉽게 합격한 것 같다

다음에는 국제무역사 시험의 합격후기를

들고 올 수 있기를 기도하면서 이만...

이 합격후기는 실제 무역영어 1급 시험에

합격한 진*서 합격생의 합격후기입니다.